본문 바로가기

리뷰 쓰는 인생/앱스토어 게임

[아이폰 어플] walkr 리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오늘 리뷰할 어플은 " Walkr " !

상당히 신박한 게임 ? 건강 ? 어플이다.

나도 얼떨결에 받아서 이게 뭐지 ..? 했었는데

받아놓고 보니 아기자기하게 귀여운게 너무 마음에 든다 ㅠㅠ

 

 

 

 

 

어플은 대충 이렇게 생겼다 !

 

 

 

 

어플 시작 화면 !

난 이상하게 시작하면이 제일 좋더라 ㅋㅋㅋ

 

 

 

 

기본 행성 지구 !

왼쪽 상단에는 에너지 상태가, 오른쪽 상단에는 나의 은하계(?) 상태가 나타나있다.

차례대로 인구수, 보유한 금화, 토마토, 와일드 큐브 순이다.

토마토는 행성이 생산활동에 필요한 식량이라 보면 된다 !

 

 

 

 

이렇게 생성을 모아 생산활동을 해서 돈을 모으고,

 

 

 

 

행성 생산에 필요한 식량을 만드는 곳도 필요하다.

난 처음에 튜토리얼을 졸면서 들어서 식량만드는 곳만 6곳 만들고 시작해버렸다 ㅠㅠ

행성이 많아져서 이젠 상관이 없지만

처음에는 식량이 남아돌아서 어떻게 할 수도 없었음 ..

 

 

 

 

행성은 이런식으로 탐사선을 보내서 찾아낼 수 있는데,

행성 하나를 찾을 때 마다 위성도 하나씩 찾을 수 있다 :)

위성은 후에 다시 설명하는걸로 ~

 

 

 

행성 생산 이외에 부수입인 택배 !

택배를 내 우주선이 받아 배달을 해주면 코인을 주거나 가끔 큐브도 준다 ㅋㅋ

 

 

 

 

생산활동을 하는 행성에선 " ♪ " 이런 음표 표시가 뜨기도 하는데

눌러주면 생산시간 1분 단축된다 ㅋㅋ

 

 

 

 

(37분에서 36분으로 같은 시간대에 떨어지는 마법)

 

 

 

 

오른쪽 하단에 딱봐도 나 목록이요 ~ 하는 애를 클릭하면 나오는 목록들.

하나하나 다 차근히 설명해줄거임 ㅎ :)

 

 

 

 

1. 미션

 

 

 

 

행성을 하나하나 열때마다 생산물 하나씩 공개된다.

? 를 다 알아낸 생산물로 채워졌을때 미션을 수락해서 생산물 얼마치 생산하면

미션 성공인 간단한 미션들 :)

 

 

 

 

2. 연구소

 

 

 

 

연구소에서는 내 우주선? 탐사선? 로켓? 을 업그레이드, 또는 교체 할 수 있는 곳 !

또, 오른쪽 상단을 누르면

 

 

 

 

행성과 위성을 연결할 수도 있다!

위성마다 능력치가 달라서 잘 살펴보고 연결해주는데,

또 행성하고 위성이 잘 맞는 궁합도 있다고 한다 ㅋㅋ

 

http://blog.naver.com/sleep_ck?Redirect=Log&logNo=220267454394

 

그건 이 주소로 들어가면 다른 블로거 님께서 엄청엄청 잘 설명해주셨음 ..

 

 

 

 

3. 랭킹

 

 

 

 

이 게임은 페이스북하고도 연동이 되는데,

페이스북 친구들이랑 랭킹도 볼 수 있다 ㅋㅋ

나는 비루함 ..

1위인 쟤는 .. 얼마나 .. 많이 한거지 ..?

 

 

 

 

4. 워커덱스

 

 

 

 

워커덱스에선 내가 모은 행성들을 볼수있고 정보도 볼 수 있음 ㅋㅋ

 

 

 

 

5. 에너지 기록

 

 

 

 

대망의 신박하다는 에너지 기록

기록은 매우 저조함

피시방 알바 탓이라고 하겠음 ..

 

 

 

 

어플을 백그라운드에 깔아놓고 걷고 다시 실행시키면

내 걸음 수 만큼 에너지가 쌓임 !

이 에너지로 많은 활동들을 단축 시킬 수 있다 :)

단, 어플을 아에 꺼버리면 안됨 ..

백그라운드에 유유히 깔아놓고 써야함 .. ㅠㅠ

가끔 걸음수가 안 세어진다던가 하는 오류가 있는데 이유는 두개가 있을거임.

1. 백그라운드 자체에서 꺼버렸다던가

2. 설정에서 개인정보보호 - 동작 및 피트니스 - 피트니스 추적

을 껐을 경우에는 안됨 ..

나는 두번째 경우여서 얼마나 고생했는지 ㅠ 아무도 이 방법은 모르더라구요

 

 

 

 

6. 커맨드 센터

 

 

 

 

커맨드 센터 ....!!!!!!!!! 가 뭐다냥 했는데

 

 

 

 

그렇다고 하는군.

중요한건 페이스북 친구들 중에 이 어플을 하는 사람이 있어야 가능함.

나는 없음 .

없음?

 

 

 

 

7. 상점

 

 

 

 

상점에선 큐브를 구입할 수 있다!

 

 

 

 

8. 메시지

 

 

 

 

메시지에 들어가면 내 우주선에 탑승한 나의 조수 개? 와 행성의 외계인들이 말을 걸어온다

아기자기하게 귀여워 가지고 박제하고 싶어 ..

 

 

 

 

9. 에픽

 

 

 

 

내가 지금 진행중인 에픽이 있어서 목록을 찍지 못함 ㅠ

원래는 목록이 있고, 그 목록 중에서 내가 참여해서

하는 형식인걸로 알 고 있는 .. 데 ?

잘 모르겠음

 

 

 

 

10. 설정

 

 

 

 

설정에는 대충 이런 식으로 되어있음

 

 

처음하는 어플 후기였지만

엄청엄청 괜찮은 어플을 후기를 남겨가지고

엄청 기쁘다네 !  ٩(๑•̀ω•́๑)۶

이 어플 다들 많이해서 많이 걷고 살 많이 빼고

는 개뿔 나만 뺄거야 나만 쓸거야